티스토리 뷰
교통안전교육 예약은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이에요.
예전에는 운전면허 필기시험부터 바로 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교통안전교육 이수와 신체검사를 하지 않으면 필기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. 따라서 운전면허를 따고자 하시는 분들은 우선 교통안전교육을 예약해야하니 아래에서 바로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1. 교통안전교육 예약 방법
교통안전교육 예약은 아래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(https://www.safedriving.or.kr/)에서 가능합니다. 가장 가까운 면허시험장을 찾으신 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접수하시면 되며, 하루 전까지만 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(당일 예약은 불가합니다!)
참고로 교통안전교육은 총 60분 수업으로 진행됩니다.
[신청절차]
- 예약하기 페이지 접속 → 운전면허시험 선택 → 응시전 교통안전교육 : 교육신청 선택 → 실명 인증 → 교육일정확인 후 교육신청
2. 필기시험 전 순서
운전면허 필기서험 전 순서는 말씀드린 것처럼 가장 먼저 위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셔야 합니다. 교통안전교육 60분 수업을 이수한 뒤 바로 신체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. 대부분 운전면허시험장에는 신체검사원이 있어 바로 신체검사를 받을 수 있지만 문경, 강릉, 태백, 광양, 충주, 춘천시험장 내에는 신체검사원이 없기 때문에 병원에서 받아오셔야 합니다. 신체검사라고 해도 시력검사만 하기 때문에 최대 10분정도 밖에 걸리지 않으며 신체검사 비용은 6,000원 입니다.
신체검사가 끝난 뒤 안내데스크로 가서 학과시험 접수 대기표를 뽑고 기다린 후 응시표, 신체검사표를 가지고 학과시험 접수를 하면 됩니다. 학과시험 접수 비용은 10,000원입니다.
3. 증명사진은 필수
운전면허 필기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 증명사진이 있어야 합니다. 6개월 내에 촬영한 컬러사진으로 3.5cm * 4.5cm 3장이 꼭 필요합니다. 하루에 다 끝내시려면 미리 증명사진을 찍고 난 후 시험장에 꼭 들고 가시기 바랍니다.